복음서에 있는 종말에 관한 주님의 말씀과 구약의 대 소선지서들과 신약의 예언한 사도들의 예언과 요한 계시록을 살펴보시면서 상당한 이해와 감동에 효력을 얻게 되실 것입니다.그리하여 “계18:4 또 내가 들으니 하늘로서 다른 음성이 나서 가로되 내 백성아 거기서 나와 그의 죄에 참여하지 말고 그의 받을 재앙들을 받지 말라” 이 재앙들을 면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재앙을 면하되 그런 재앙을 육신적으로 받지 않아서 면한다는 것이 아닙니다 그런 재앙을 당하지 아니하므로 저들의 고난을 면하고 죽지 아니한다는 것이 아니라 의의 거하는 바 새 하늘과 새 땅에 들어가므로 면하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벧후3:12-14.”3:12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 그 날에 하늘이 불에 타서 풀어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녹아지려니와 3:13 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의 거하는 바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도다. 3:14 그러므로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이것을 바라보나니 주 앞에서 점도 없고 흠도 없이 평강 가운데서 나타나기를 힘쓰라” 지금 하나님은 세계 각처에 살피시면서 자는 자들을 깨우는 기상나팔, 경고의 나팔을 불어대고 계십니다.
듣는 자는 깨어나고 아직도 못 듣고 잠에 취하여 있는 자들은 깨워서 종말을 대비한 주님 맞을 준비 만반의 태세를 갖추는 은혜가 있으시기를 간고히 바라며 부탁드립니다. 롬13:11-14. “13:11 또한 너희가 이 시기를 알거니와 자다가 깰 때가 벌써 되었으니 이는 이제 우리의 구원이 처음 믿을 때보다 가까웠음이니라.
13:12 밤이 깊고 낮이 가까왔으니 그러므로 우리가 어두움의 일을 벗고 빛의 갑옷을 입자 13:13 낮에와 같이 단정히 행하고 방탕과 술 취하지 말며 음란과 호색하지 말며 쟁투와 시기하지 말고 13:14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고 정욕을 위하여 육신의 일을 도모하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