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남자보다도 선하든지 악하든지 다른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력이 훨씬 크다. 그렇지 않다면 왜 뱀이 에덴동산에서 하와에게로 먼저 갔겠는가? 만약에 사탄이 하와에게로 와서 죄를 짓도록 꾀었을 때 하와가 하나님께 순종하기로 결정하고 하나님께서 부여하신 그 영향력을 아담에게 사용했었더라면 어떻게 되었을까? 여자가 경건의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한다면 그 결과는 파국으로 치달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여인으로서 어려운 역할을 해낸 사람이 있다면 그는 아비가일일 것이다. 그녀는 위기에 직면했을 때 겸손하고도 민첩하게 행동함으로써 장차 이스라엘의 왕이 될 다윗이 지도자로서 치명적인 실책을 범하지 않도록 강한 영향을 주었다(삼상 25장).
여왕이었던 에스더는 왕의 호출이 없었는데도 왕의 칙령을 어기고 왕의 궁전에 들어감으로서 유다 민족을 위해 자시 생명을 내건 여인이었다. 민족 말살의 위기 속에서 자기 민족의 생명을 구원하기 위해 여자의 영향력을 왕에게 사용하였고 결국 그녀의 청원은 받아들여졌다(삼상 7장).
우물가에서 품행이 좋지 않은 한 여자가 예수님을 만나서 개인적으로 마음속의 깊은 것을 나누게 된 것이 이 여자에게 놀라운 변화를 가져다주었다. 그리고 이 여자의 변화된 삶에 대한 간증이 그녀가 사는 사마리아 성 전체의 영향을 주었다(요 4장).
오늘날 모든 여인들은 하나님께서 자기들에게 주신 영향력이 얼마나 강한 것인지를 깨닫고 각자가 이를 인정해야만 한다. 그럼으로써 자신의 인생 여로에서 만나는 모든 남자들에게 거룩함에 대하여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것이다. 이 얼마나 막중한 책임인가! 이 얼마나 소중한 일인가! 이것이야말로 엄청난 특권이며 놀라운 기회인 것이다.
- 조이 도우슨(Joy Dawson),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
덧글 달기